본격. 교육까는 블로그

woonyang.egloos.com

포토로그


사이드트윗



웹툰 '단군할배요'의 환빠 논쟁의 보며


환빠는 병 맞습니다-_-
어찌 그걸 아냐면



제가 예전에 환빠였슴(...) 이거 진짜 병(...)
주변사람들에게 막 전염시키고(...)

치료법은 한가지.
환단고기가 왜 위서가 되었는지, 어떤 이유로 위서라고 평가되었는지를 스스로 알려고 해야함.


그냥 '위서가 아니다'라고 믿고 있는 상태에서는 치료 불가.












그런 점에서 호연님은...
단월드에서 건강을 회복 하셨으니, 이제 돌아오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만화로 그리는 내용이나 그런것을 보면 아직 풍Q(..이걸 환빠라해도 될런지..)만큼의 치료하기 난감한 수준까지 가시진 않은것 같고, 불교도 믿고 계시니 차라리 그쪽으로 눈을 돌리시는 편이 만화 소재도 많고 좋을겁니다. (그런 이유로 주호민님의 '신과 함께'는 최고[불교소재])

물론 지금 나오고 있는 단군이야기도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창작물'이라는 전제하에서요.
이번에서와 같이, 환단고기의 내용을 진짜인듯이 홍보하거나 그런 것은 지양해주었으면 하는 바램.


단월드는 오래 빠져있기에 좋은 곳은 아님.
호연님께서는 원하는 것만 취하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부디 가장 큰 바람은
이번 일로 상처받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

덧글

  • 궤도운 2010/06/11 07:56 # 답글

    바램 -> 바람 = (타앙!!!!!!)
    죄송해요. 저도 이런 맞춤법 싫어하는데 한번 해보고 싶었어요 = 후다다닥 ㅋㅋ
  • 운향목 2010/06/11 16:32 #

    잘하셨어요 ㅋㅋㅋ
    틀린건 고쳐야죠 ㅋㅋㅋ

    도망치지마욬ㅋㅋㅋㅋㅋㅋㅋㅋ
  • 궤도운 2010/06/11 16:49 #

    음 근데 현실과 맞춤법이 싸운다면 전 거의 항상 현실의 편을 드는게 제 신조입니다 =_=ㅋ
  • 운향목 2010/06/11 16:51 #

    사실, 바램도 표준어에 추가해줬으면 하는 바램요ㅋㅋ
    멍게도 표준어가 되었으니 ㅋㅋ
  • 怪人 2010/06/11 08:03 # 답글

    차라리 대체역사물을 권하고 싶음....(어?)

    개인적으로나 전공적으로나... 환빠친구들은 답이 없긔..
  • 운향목 2010/06/11 16:36 #

    없긔...
  • 2010/06/11 11:08 # 답글

    병이지요..;;;

    정작 걸린 사람 스스로 누구보다 정신이 또렷하고 우월하며 선각자이자 어두운 자들을 깨우쳐야 할 자신은 선택된 자라고 자뻑하는 최악의 병 --;;
  • 운향목 2010/06/11 16:36 #

    이건 뭐 유태인도 아니고(...)
  • 카바론 2010/06/11 11:44 # 삭제 답글

    환빠병이 치유는 됐는데 환빠정신은 남으면 그 사람은 홍익인간이 됨.
  • 운향목 2010/06/11 16:44 #

    http://twitpic.com/1vr4b5 이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백면서생 2010/06/11 11:52 # 답글

    환빠라는 말을 이글루스에서 참 많이 듣는데, 저는 고등학교 때 그러니까 좀 오래 전에 그 이야기들을 듣고 또 직접 청계천을 뒤지며 자료를 찾아다녔다지요. 역사학이란게 꼭 완벽하게 증명할 수 없는 까마득한 시절 이야기라 모호한 점도 있기는 한데, 저는 그런 저작물들을 읽으면서 '관점' 즉 사관을 독립시키는데는 큰 도움을 받았어요. 그때는 예를 들면 명성황후도 민비로 부르던 시절, 동학농민혁명도 동학란 정도로 일본사관+유교왕조사관에 입각해서 사용하던 시절이었거든요. 그런 면에서 저에게는 많은 역할을 했어요. 물론 아닌건 아닌거죠. 이를테면 청나라도 같은 민족이니 우리편이다, 뭐 이런거... -.-
  • 운향목 2010/06/11 16:45 #

    사실 긍정적으로 작용해야 되는데, '빠'가 되어버리니 문제랄까요(...)
    빠가 까를 만든다는 만고불변의 명언도 있죠(...)
  • 킹제임스성경 2010/06/11 13:39 # 답글


    요 3: 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 17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를 통하여 세상이 구원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 3: 18 아들을 믿는 사람은 정죄를 받지 아니하나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정죄를 받은 것이라. 이는 그 사람이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라.

    요 3: 21 진리를 행하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이는 하나님 안에서 행한 자기의 행위를 나타내고자 함이라.”고 하시더라.

    요 3: 19 이것이 정죄라. 즉 빛이 세상에 왔으나 사람들이 빛보다는 오히려 어두움을 더 사랑하니 이는 그들의 행위가 악하기 때문이라.


    행 16: 31 그들이 말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고 하니라.


  • 운향목 2010/06/11 16:46 #

    그러니까 넌 환빠 아니래두(...)
  • 霧影 2010/06/11 18:40 # 답글

    맘에들면 남의 논리따위 개나주는게 덕후들 마인드. 거기서 염증을 느끼고 나와야 되는데, 환빠는 답이 없어.... -_-
    까지 도 않았지만, 까기도 귀찮아서 달빠새퀴들이랑 동급인정. 끗.

    호연씨가 새로이 연재한다고 좋아 죽겠는데, 어디서 환빠들이 나와서 사람들 머리만 아프게 하는겨.. ㅇ>-<
  • 운향목 2010/06/14 00:58 #

    내 머리도 아프다(...)
  • 카군 2010/06/11 21:01 # 답글

    아니 그냥 환빠고 뭐고 없이 그리는 거면
    환빠 운운 하는것도 웃긴거임=_=;
  • 운향목 2010/06/14 00:58 #

    사실 악의는 전혀 없어보이니까요(...)
  • 닉닉 2010/06/13 21:16 # 삭제 답글

    선각자 드립은 그 자체가 대부분 착각에서 기인한다능.. 환빠면 이미 허상에 심하게 낚인 셈...퍼덕퍼덕~ ~~이눔들 많기도 하다~~
    환빠가 아니라 하시니 풍q가 다시 발작하잖아요. 하지만 운향목님의 풍q지수는 0.00...∞ 정도일 것 같으니 뭐.. 안심입니다. 근데 요즘 부캔랜드에서 원쑤 교란과 인민 어캅을 위해 공공연히 "풍q 지수는 100이상이어야 정상이고 140 이상이면 천재!"라고 떠들고 다닌다 합니다. 부디 조심하시길...(이건 뭔 드립?)
  • 운향목 2010/06/14 00:58 #

    풍뀨드립?!
  • 가르시미르 2010/06/16 13:53 # 삭제 답글

    나도 풍 지수가 있긴 한데 저 풍은 아니긔...
  • 운향목 2010/06/16 20:24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이다 ㅋㅋ
    난 요즘 트위터 하느라 이글루스 도통 못들어 오고 있긔 ㅋㅋㅋㅋ
  • asdf 2010/06/18 11:5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붉은좀비들이 쓰레기버리면 기업이 청소해주는게 당연하다는 운향목님.
  • 운향목 2010/06/18 21:58 #

    미안한데 쓸데없는 말을 하는 비로긴의 글을 보면 안녕해지지가 않는군요.
  • highseek 2010/06/21 00:28 # 답글

    요새 고백이 유행인듯
  • 쿠쿠3 2010/07/06 14:57 # 삭제 답글

    호연님이 고고미술학 전공인가 고고학 전공이니 환빠가 될수도~
  • 순수한 젠투펭귄 2016/07/05 12:56 # 답글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댓글 입력 영역